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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잇세컨즈(8IGHT SECONDS) 소개와 외부환경분석,경쟁브랜드,마케팅 전략분석 다운 PJ - 니트/스웨터 : 4 가장 Hot ...

by llewis2617 2020. 9. 16.

 

경제적,경쟁브랜드, 장기적 경기침체 ②중고가 유명 해외브랜드들의 진입 ③내수 의류업체 실적 감소 사회적 환경 기술적 환경 ①아시아에서의 k-pop 붐 ②백화점의 매장 리뉴얼 확산 ①모바일 시장의 확대 ②에코 섬유 유행 2. 브랜드 소개 브랜드 선정이유와 미션 / 연혁 Brand Mission This is not a fast fashion - 패션은 소수의 전유물이 아니다 Brand History 에잇세컨즈는 국내기업 제일모직이 런칭한 SPA 브랜드로 2012년 2월 23일 가로수길 신사스토어와,000~49,000 니트/스웨터 : 4,경쟁브랜드,900 ~ 99,스커트 15, 사람과 사람 사이에 처음 만나 친밀감을 형성하는 시간, 에잇세컨즈의 Concept-Free라는 브랜드 지향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는 팔색조와 어떠한 방면에서도 뛰어난 팔방미인 표현 Creative Life Style With 8ight Seconds ! 1. 외부 환경 외부 시장 종합 분석 OT Analysis 3. 선정 브랜드 및 경쟁 브랜드 에잇세컨즈 단독매장 쇼핑몰 및 백화점 매장 - 온라인 매장 운영 - 유통전략 : 도심 - 베이직: ......

 

 

에잇세컨즈(8IGHT SECONDS) 소개와 외부환경분석,경쟁브랜드,마케팅 전략분석 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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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잇세컨즈(8IGHT SECONDS) 소개와 외부환경분석,경쟁브랜드,마케팅 전략분석

에잇세컨즈(8IGHT SECONDS) 소개와 외부환경분석,경쟁브랜드,마케팅 전략분석



8IGHT SECONDS

목차

1. 에잇세컨즈 브랜드 소개

2. 외부 환경 분석
1) PEST
2) 산업전반
3) 소비자동향
4) 기회/위협

3. 선정 브랜드 및 경쟁 브랜드

4. 전략
1) SWOT
2) 포트폴리오
3) 경쟁사 포지셔닝 맵
4) 라이프 사이클/BCG 매트릭스

5. 제안-4P 개선


1. 브랜드 소개

1. 브랜드 소개
브랜드 선정이유와 미션 / 연혁
Brand Mission
This is not a fast fashion
- 패션은 소수의 전유물이 아니다

Brand History

에잇세컨즈는 국내기업 제일모직이 런칭한 SPA 브랜드로 2012년 2월 23일
가로수길 신사스토어와, 24일 명동점을 시작으로 출발

1호점- 가로수길 점
2호점 명동 점

1. 브랜드 소개
브랜드 네임과 컨셉

8초= 인간이 현재라고 생각하는 시간, 사람과 사람 사이에 처음 만나 친밀감을 형성하는 시간, 가장 Hot 한 Trend를 제시하는 즉각성
수학의 무한대 기호를 표현함, 에잇세컨즈의 Concept-Free라는 브랜드 지향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는 팔색조와 어떠한 방면에서도 뛰어난 팔방미인 표현
Creative Life Style With 8ight Seconds !

1. 브랜드 소개
브랜드 / 스토어 이미지
Brand Image
콜라보레이션
디지털 미디어
녹색 넝쿨 인테리어
자유로운 상품배치
밝고 따듯한 조명

1. 브랜드 소개
브랜드 / 스토어 이미지
Store Image

2. 외부 환경

정치적 환경
경제적 환경
①개성공단 정상화
②한미 FTA, 한중 FTA
③패션업계 국내사절단
①환율하락, 장기적 경기침체
②중고가 유명 해외브랜드들의 진입
③내수 의류업체 실적 감소
사회적 환경
기술적 환경
①아시아에서의 k-pop 붐
②백화점의 매장 리뉴얼 확산

①모바일 시장의 확대
②에코 섬유 유행
2. 외부 환경
PEST 조사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기술적 환경
PEST Analysis

2. 외부 환경
패션 업계의 전반적인 동향
Industry Analysis
1) 남성복 시장의 전반적인 부진과 탈 정장화 지속
2) 여성복 시장의 안정적인 시장규모 유지와 SPA 브랜드간 차별화 진전
3) 캐주얼 시장의 위축과 SPA화 모색
4) 아웃도어 부문의 성장과 영역 확장 가속화
5) 패션잡화 시장의 성장세 둔화
6) SNS 마케팅


1) Fast fashion으로서 최신 패션 Trend 주도
2) 유형에 따라 다품종 소량기획, 소품종 대량기획
3) 리드타임 단축으로 인한 상품의 판매 및 관리의 체계화가 구체적으로 계획
4) 자사의 이미지와 상품의 메시지를 접목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5) 브랜드의 이미지와 상품의 정체성을 매장에 접목 ( 인테리어, 음악, 점원 )
6) 카테고리 별 조닝 구성과 창고 확보
7) 페이스 및 집기의 시스템전략 수립

2. 외부 환경
SPA 마켓의 특성 및 전략
SPA Industry Analysis

2. 외부 환경
패션 업계 소비자 동향
최신패션,유행에 민감한 개성파 1324세대 인터넷 쇼핑몰 많이 이용

4050 세대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는 윤리적 소비자 4050 세대

합리적인 쇼퍼 2539 세대 효율적인 소비를 하는 스마트 컨슈머

세대별 소비동향
패션 소비의 양극화


기회
위협
패션업계 전반
①개성공단 정상화
②아시아권 시장의 확대
③패스트 테일링 시장의 성장
④한미FTA

①환율하락
②장기적 경기 침체
③유명 해외브랜드진입

패션업계
점포유형 매장의 증가
패션잡화 시장의 성장세 둔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 추구
외모에 대한 관심 증가
다양한 상품 선택 기회 증가
가격의 양극화
빠른 상품 변화 대처 어려움
2. 외부 환경
외부 시장 종합 분석
OT Analysis

3. 선정 및 경쟁 브랜드

3. 선정 브랜드 및 경쟁 브랜드
에잇세컨즈

단독매장
쇼핑몰 및 백화점 매장
- 온라인 매장 운영
- 유통전략 : 도심
- 베이직:트랜디 (4:6)
인기상품 :
1. Short Pants
2. Unisex Basic
Padding Vest

세일전략 - 슈퍼세일
아이템별 가격대 :
아우터 : 7,900 ~ 199,000
니트/스웨터 : 4,900 ~ 99,900
셔츠/블라우스 : 5,000 ~ 69,900
티셔츠 : 4,400 ~ 79,900
팬츠/레깅스 : 2.900 ~ 69,900
- 사회 나눔 전략
버즈 마케팅 전략
블로그 운영

Place
Promotion
Price
Product

H&M

35개국 2000개 점포
단독매장
쇼핑몰 및 백화점 매장
유통전략 : 도심
- 트랜디 ` 베이직
- 상품이 매진 시
재생산하지 않고
끊임 없이 신상품 투입
여성복 기준
자켓 49,000~119,000
셔츠,티셔츠 17,000~69.000
니트 17,000~ 59,000
팬츠,스커트 15,000~49,000
- 패션지 광고
- TV 광고
-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Place
Promotion
Price
Product
3. 선정 브랜드 및 경쟁 브랜드

ZARA

88개국 2,188개의 점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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